앱을 제작할 때 주로 애드몹을 사용하는데
테스트 할때 실제 아이디를 사용하면 안된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 겁이 났다.
나 처럼 걱정이 많이 될 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코드를 공유한다.
import 'package:flutter/foundation.dart';
import 'dart:io' show Platform;
/// 광고 ID 상수
class AdConstants {
/// 테스트 모드 여부 (디버그 모드일 때는 테스트 ID 사용)
static const bool isTestMode = kDebugMode;
/// 전면 광고 ID
static String get interstitialAdUnitId => isTestMode
? Platform.isAndroid
? 'ca-app-pub-3940256099942544/1033173712' // Android 테스트 전면 ID
: 'ca-app-pub-3940256099942544/4411468910' // iOS 테스트 전면 ID
: Platform.isAndroid
? '' // Android 실제 전면 ID
: ''; // iOS 실제 전면 ID
/// 보상형 광고 ID
static String get rewardedAdUnitId => isTestMode
? Platform.isAndroid
? 'ca-app-pub-3940256099942544/5224354917' // Android 테스트 보상형 ID
: 'ca-app-pub-3940256099942544/1712485313' // iOS 테스트 보상형 ID
: Platform.isAndroid
? '' // Android 실제 보상형 ID
: ''; // iOS 실제 보상형 ID
}
kDebugMode란 Flutter에서 디버그 모드(Debug mode) 에서만 true가 되는 상수이다.
1. kDebugMode를 이용해 실행되는 환경이 디버그 모드인지, 릴리즈 모드인지 확인한다.
2. dart.io를 이용해 앱이 실행 되는 os가 안드로이드인지 ios인지 확인한다.
이렇게 코드를 작성해두면 테스트 할 때 마다 id를 변경하지 않아도 되서 편리하다.
'공부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서 ai 사용 팁(rules) (0) | 2025.06.22 |
---|---|
flutter에서 간단하게 ios 프로젝트 버전 관리 하는 방법 (0) | 2025.05.20 |
TextFormField의 라벨 (0) | 2025.05.18 |
ios 앱 만들때 다국어로 앱 타이틀을 설정하는 방법_xcode버전 16.2 기준 (0) | 2025.05.18 |
텍스트필드 안에 글자수 제한 넣기 (0) | 2025.05.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