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내용
dart문법_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골목코딩
2024. 10. 30. 12:41
클래스 (Class)
class [클래스 이름] { … }
class Person {
String name;
int age;
Person(this.name, this.age);
void introduce() {
print('안녕 ? 나는 $age살 $name !');
}
}
인스턴스 변수
: 객체에 속해있는 변수. this를 통해 접근할 수 있지만 생략도 가능.
class Person {
String name = ''; //인스턴스 변수
int age = 0;
}
void main() {
Person paul = Person();
paul.name = 'Paul';
paul.age = 25;
Person mark = Person();
mark.name = 'Mark';
mark.age = 30;
paul.age = 27;
print(paul.age); // 27
print(mark.age); // 30
}
지역 변수
: 특정 코드 블록 안에 선언된 변수
정적 변수 (Static Variable)
: 객체 에 종속되지 않고, 클래스 자체에 속하는 변수
class Circle {
static double pi = 3.14159;
double radius = 0;
}
void main() {
print(Circle.pi); // 3.14159
print(Circle.radius); // Error: Member not found: 'radi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