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내용

dart문법_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골목코딩 2024. 10. 30. 12:41

클래스 (Class)

 

class [클래스 이름] { … }

 

class Person {
  String name;
  int age;
  
  Person(this.name, this.age);
  
  void introduce() {
    print('안녕 ? 나는 $age살 $name !');
  }
}

 

 

인스턴스 변수

: 객체에 속해있는 변수. this를 통해 접근할 수 있지만 생략도 가능.

 

class Person {
  String name = ''; //인스턴스 변수
int age = 0;
}

void main() {
Person paul = Person();
paul.name = 'Paul';
paul.age = 25;

  Person mark = Person();
  mark.name = 'Mark';
  mark.age = 30;
  
  paul.age = 27;
  print(paul.age); // 27
  print(mark.age); // 30
}

 

 

지역 변수

: 특정 코드 블록 안에 선언된 변수

 

 

정적 변수 (Static Variable)

: 객체 에 종속되지 않고, 클래스 자체에 속하는 변수

 

class Circle {
  static double pi = 3.14159;
  double radius = 0;
}

void main() {
print(Circle.pi); // 3.14159
print(Circle.radius); // Error: Member not found: 'radius'.
}